개최국 카타르, 아시안컵 2연패 목표

개최국 카타르, 아시안컵 2연패 목표

개최국 카타르, 아시안컵 2연패 목표

Blog Article

2023 아시아 축구 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결승에 진출한 중동의 두 팀이 새로운 역사에 도전합니다.

카타르와 요르단은 11일 카타르 루사일의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챔피언십을 위한 마지막 경기를 치릅니다.

개최국 카타르는 A조에 속해 있었습니다. 타지키스탄, 중국, 레바논과의 모든 경기에서 조별리그를 통과했습니다. 16강에서는 팔레스타인(2-1)을, 8강에서는 우즈베키스탄을 승부차기 끝에 꺾었습니다. 이후 우승 후보 중 하나인 이란을 3-2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요르단은 바레인, 한국, 말레이시아와 함께 E조에 속해 있었습니다. 1승 1무 1패를 기록하며 조 3위로 결선 토너먼트에 진출했습니다. 16강 이라크와의 맞대결에서 연장전 두 골을 넣으며 극적인 승리를 거뒀고, 8강에서 타지키스탄을 꺾었습니다.

준결승에서 유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2-0으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두 팀 모두 새로운 역사에 도전합니다. 개최국 카타르는 2019 아시안컵에 이어 2연패를 노립니다. 이전 대회에서 아시안컵 첫 우승을 차지한 카타르는 다가오는 대회에서 다시 한 번 홈 팬들에게 트로피를 안길 예정입니다.

마르케스 로페스 감독은 "이란과의 준결승전이 끝난 후 선수들이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은 이틀 정도밖에 없었습니다. 휴식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모든 선수들이 이번 결승전에 출전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선수들이 결승에 진출하는 데 자신의 역할을 보여주었습니다."라고 차분한 태도로 말했습니다.

한국을 꺾은 요르단은 아시안컵에서도 최고의 선수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전 최고 성적은 8강과 결승전이며, 사상 첫 우승을 노리고 있습니다.

후세인 아무타 요르단 감독은 우승에 대한 야망을 드러냈습니다. 그는 "카타르는 디펜딩 챔피언이자 강력한 상대입니다. 상대를 상대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상대를 이기는 것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우리는 우승을 위해 하나의 팀이 될 것입니다. 기대 이상의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FC는 다가오는 결승전을 앞두고 주목해야 할 선수를 선정했습니다. 카타르에는 아크람 아피프, 알모에즈 알리, 하산 하이도스 등이 있습니다. 아피프는 올해 대회에서 5골 3도움을 기록 중입니다. 이 대회에서 가장 많은 골을 넣은 이라크의 아이멘 후세인과는 1골 차입니다. 이번 대회 득점왕에 오를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알리는 아피프와 함께 카타르의 핵심 공격수이며, 알 하이도스는 베테랑이자 공중 링크를 담당하는 선수입니다.

요르단의 주요 선수는 무사 알타마리, 야잔 알나이마트, 야잔 알랍입니다. 알타마리와 알나이마트는 한국과의 경기에서도 골을 넣었습니다. 요르단의 에이스입니다.

알 아랍은 큰 신장과 강력한 체력을 갖춘 핵심 수비수입니다. 알 아랍은 5경기에서 7번의 인터셉트, 29번의 클린업, 26번의 볼 경합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무료 토토사이트

카타르는 12경기에서 7승 3무 2패로 두 팀을 앞서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맞대결은 요르단이 알나이마트와 알리 올완의 연속 골로 2-1로 승리한 1월이었습니다.

Report this page